2017년 4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University of Washington캠퍼스를 방문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University of Washington Foster MBA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12월 8일이고 반달곰원장은 서울 남산 하이야트호텔에서 진행되는 Alphe Korea Workshop이 있어서 2박 3일간 숙박하면서 학교와 미팅을 할 예정입니다. 안타깝게도 대학교에서는 별로 방문을 안해서 미팅을 하고 싶은 학교들이 많지는 않지만 열심히 일하고 오겠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것은 얼마전에 라운드2의 마감에 대해서 안내를 해온 미국 시애틀의 워싱턴대학교 University of Washington Foster School of Business에 대해서 말슴드리겠습니다. UW Foster MBA는 점점 랭킹을 올라와서 어느덧 탑 20수준까지 자리르 차지하였습니다. 외국 학생뿐만 아니라 미국 학생들도 UW를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UW를 졸업하면 그 인근 지역의 좋은 대기업에 취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읍니다.

시애틀과 그 인근에는 정말 좋은 기업들이 많은데 우리가 알고 있는 대기업만해도 아래와 같습니다.

Amazon

Starbucks

Costco Wholesale

Boeing

Microsoft

Providence Health & Services

Barrett Business Services

Nordstrom

T-Mobile

University of Washington

정말 좋은 기업들의 헤드쿼터들이 시애틀지역에 위치해 있어서 이 지역의 최고 대학교인 워싱턴대학교 졸업생들이 졸업하자마자 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다보니 MBA후보자이던, 이공대 학생이던 모두 워싱턴대학교가 있는 시애틀로 몰리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UW Full Time MBA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고 입학지원라운드를 다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Round Application Deadline Receive Notification Enrollment Deadline
1 October 8* (11:59pm PDT) December 20 March 4
2 January 8* (11:59pm PDT) March 31 May 1
3 March 17 (11:59pm PDT) May 22 June 10

 

오늘이 12월 8일이니 약 한달정도후에 라운드2의 입학지원이 마감됩니다. 보통 라운드2에 입학지원을 집중하니 모두 모두 서둘러서 영어토플점수와 GMAT점수를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이제는 입학지원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에세이와 추천서 써주실분들을 섭외하고 허락을 받아서 추천인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특히 에세이 질문들에 대해서 세밀하게 분석하여 어느 방향으로 작성할지 결정하고 작성해야 합니다.

에세이작성에 대해서 반달곰원장은 이런 식으로 진행을 합니다. 즉, 영문이력서를 먼저 작성하면서 본인의 work experience를 잘 정리해봅니다. 포지션과 어떤업무를 했는지 세부적으로 정리해봅니다. 이렇게 정리해보면 에세이 질문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서 어떤 부분을 언급해야할지에 대해서 적을지 도움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몇번을 한글로 쓰고 수정하고 작업하면서 한글본을 마무리 해야 합니다.

한글본이 완성된 후에는 영문번역을 해야 합니다. 번역을 할 때 의역을 할 수도 있고 직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내가 의도하고자 하는 바를 의역할 수는 있지만 나중에 에세이화 작업을 할 때 그 부분을 제대로 이해 못해서 다른 내용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번역을 되도록 직역위주로 한 후에 에세이작성시 퀄리티있는 표현과 단어를 사용하여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UW Foster MBA에 대한 말씀을 드렸습니다. 한국에서도 가기 쉽고 취업가능성이 높은 시애틀의 워싱턴대학교 UW MBA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런 입학지원하다가 모르는 것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