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소요산 공주봉에 오른 반달곰원장

 

 

University of Pennsylvania 입학정보 – 에세이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펜실베니아대학은 Penn 혹은 Upenn이라고도 불리는 사립의 아이비리그 연구 대학입니다. 펜실베니아주의 필라델피아에 위치하며, 1740년에 설립된 미국 독립 전에 세워진 9개의 식민지 대학 중 하나인데요. 미국 초대 대통령인 벤자민 프랭클린이 유펜의 설립자로 근대의 리버럴 아츠 커리큘럼과 유사한, 상업, 정부, 공공 서비스 등과 같은 분야에서 리더를 훈련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주창했습니다. 유펜은 12개의 대학원 및 전문스쿨 이외에도 4개의 학부 단과대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펜은 Kiplinger의 최고 가치의 사립 대학에서 Top에 랭크되었으며, US News & World Report 2020 Best National Universities 랭킹에서 공동 6위를 차지했습니다. 2023년 클래스 프로파일, 즉 2019년 가을학기 입학한 신입생들의 입학 통계를 보면, 입학신청자는 44,961명이었고, 이중 3,446명이 합격통지를 받았습니다. 이로써 합격률은 7.7%라는 수치를 보였고, Early Decision의 합격율이 18%인 반면, Regular Decision에서느 5.7%의 학생만이 합격하였습니다.

 

 

 

이때 합격한 학생들의 중간 50%의 점수는 1460-1550점이었습니다. ACT는 33-35 수준이었습니다.

유펜은 Common Application이나 Coalition Application을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둘 포맷에 상관없이 모든 절차에서 동등하게 취급합니다.

 

 

 

2020-2021학년도의 어드미션 사이클의 입학 신청 마감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Early와 Regular Decision만 있으며, 입학신청비 $75이 있습니다.

Early Decision
November 1, 2020

Regular Decision
January 5, 2021

 

 

 

지원에 필요한 서류는 위의 두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지원서 이외에도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에세이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선택하면, 유펜 고유의 에세이 질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고등학교 성적/졸업증명서

– School report

– 추천서

– 교과목 교사 평가 (2)

– Early Decision Agreement (ED 지원자만)

– Mid-year Report

– Final Report (입학생은 6월에 제출)

 

 

 

대학입학시험인 SAT나 ACT의 경우 유펜에서도 2020-2021 어드미션 사이클에서 Optional로 하고 있으니 2021년 가을학기 입학을 준비하는 신입 지원자 및 편입 지원자라면, 이점을 참고해서 입학 신청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 시험 성적을 제출하지 않는다고 입학 프로세싱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하지 않습니다. 시험 칠 여력이 되고 학교에 점수를 제출할 의사가 있다면, 성적을 마감 시간 내에 제출할 수 있도록 늦어도 다음의 일정에 따라 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o    Early Decision: Last Test Dates Accepted—October 2020 (ACT) or November 2020 (SAT)

o    Regular Decision: Last Test Dates Accepted—December 2020 (ACT) or December 2020 (SAT)

SAT Subject Tests

o    Early Decision: Last Test Dates Accepted—November 2020

o    Regular Decision: Last Test Dates Accepted—December 2020

 

 

 

대학입학 시험 준비 이외에도 그 다음으로 많은 시간을 공들여 하는 입학서류 중 하나가 에세이인데요. 에세이 작성에 앞서 학생들이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 질문을 철저하게 검토하라

– 자신의 답변을 조심스럽게 생각하라

– 자신의 글을 다시 확인하라

 

 

 

누구나 아는 점이지만, 막상 에세이를 쓰다 보면, 가장 쉬운 부분을 놓치기도 합니다. 입학사정관은 지원자의 특별한 점에 대해 알고 싶기에 에세이 주제를 선택합니다. 질문에 지원자가 직접적으로 답하지 않으면, 불완전한 정보로 지원자의 지원에 대해 합격유무를 정해야 합니다.

 

 

 

대부분 한 학교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한 에세이를 갖고 여러 학교에 돌려 사용할 수 있는 지원자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라면, 에세이 질문과 관련된 내용인지 더 조심해서 살펴봐야 합니다. 에세이 질문과 동떨어진 답변이나 엉뚱한 답변의 에세이를 본다면, 에세이를 제외한 다른 요소가 아무리 훌륭해도 쉽게 입학허가를 줄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유펜은 네 개의 학부 스쿨 중 하나를 골라 지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유펜만이 요구하는 에세이에서 왜 유펜에 지원하는지, 특정한 학부 스쿨에 왜 지원하는지를 설명할 때 정확해야 합니다. 일부 특화된 프로그램은 추가 에세이를 요구하지만, 유펜의 에세이는 단일 학과나 단일 스쿨을 선택하고, 그 내용에 대해서 다룹니다. 에세이는 단어수 제한이 있으며, 아래의 두 개의 주제가 주어지며, 특정 프로그램이나 복수 전공 지원자는 추가의 에세이 주제가 있을 수 있으니 지원하는 과정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How did you discover your intellectual and academic interests, and how will you explore them at the University of Pennsylvania? Please respond considering the specific undergraduate school you have selected. (300-450 words)

At Penn, learning and growth happen outside of the classroom, too. How will you explore the community at Penn? Consider how this community will help shape your perspective and identity, and how your identity and perspective will help shape this community. (150-200 words)

 

 

 

예로, DMD라고 하는 디지털 디자인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학생은 다음의 에세이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Why are you interested in the Digital Media Design (DMD) program at the University of Pennsylvania? (400-650 words)

 

 

 

유펜의 입학에 필요한 서류인 에세이 질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매년 4만명이 넘는 학생들이 지원하지만, 3천명 정도만 합격을 할 정도로 입학하기가 만만치 않은 대학입니다.

 

 

 

유펜 입학에 도전하고자 한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고,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