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독일 베를린 출장을 처음으로 온 반달곰원장. 이 후 6년 연속 ICEF Berlin Workshop에 참석을 하였습니다.

Universität Des Saarlandes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국경에 제한받지 않고 다양한 국가의 유학생을 유치하고 독일 외 다른 나라 대학과 연구기관들과협력하는 것은 Universität Des Saarlandes의 상징입니다. 문화 사이의 경계뿐만 아니라 분야 또는 과학 간에도 학문적인 연합과 통합을 통해 새로운 지식 체계를 세우는 일에 늘 앞장서는 선도적인 대학교 입니다.

Universität Des Saarlandes의 장점

● 재학생 수 약 16,800명

● 해외에서 온 유학생 비율 약 21% (독일 평균 : 약 14%)

● 278명의 교수 (주니어 교수 포함)

● 1,571명의 연구 조교

● 1,176명의 학생 및 연구 조교

● 1,371명의 관리 및 기술 직원

● 24명의 연수생

 

Universität Des Saarlandes의 학사 학위 프로그램은 보통 6학기입니다. 학사 과정을 완료하면 4학기 석사 프로그램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Universität Des Saarlandes의 경제학과는 4개의 코스를 제공하는데, 각 코스는 6 학기 후에 완료되며 학사 (B.Sc) 학위를 받습니다. 각 코스에서 학생들은 ECTS (European Credit Transfer System)에 따라 총 180개의 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 경영학 학사

● 비즈니스 및 법학 학사

● 정보 시스템 학사

● 비즈니스 교육 학사

 

학사 학위 과정

경영학 (B.Sc.)

경영학 학사 학위는 제한된 과정입니다.

과학, 기본 및 방법 중심의 학습 과정으로서 비즈니스 및 행정 활동뿐만 아니라 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기 위해 준비합니다.

자르브뤼켄의 비즈니스 연구에서 특별한 점은 이론과 실무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는 것입니다. 기본 비즈니스와 경제 지식을 제공 할뿐만 아니라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초기 실무 경험을 수집하여 취업 시장의 도전에 대비합니다.

코스의 구조는 다음 그래픽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및 법률 (B.Sc.)

비즈니스 및 법률 학사 학위는 제한된 과정입니다.

Universität Des Saarlandes의 법 경제 학부 (Leads of Law and Economics)는 비즈니스 및 법률 분야에서 독립적인 연속 학사 및 석사 학위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이 과정은 과학적 기초 및 방법 론적 기술 외에도 주로 전문 자격을 제공합니다.

이 과정의 초점은 기본 경제 지식(특히 경영학 분야에서)을 제공하고 습득하고 법의 기본을 배우는 데 있습니다. 두 학문의 학제간 조합을 통해 학생들은 경제적 측면뿐만 아니라 경제 이슈의 법적 측면을 인식하고 건설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다양한 회사의 전문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정보학 (B.Sc.)

비즈니스 정보학 학사 학위는 비제한 과정입니다.

학제간 주제인 비즈니스 정보학은 비즈니스 관리와 컴퓨터 과학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형성합니다. 이 분야에는 적합한 정보 및 통신 솔루션을 개발 및 사용하여 비즈니스 업무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실무에 대한 응용 가능성과 관련된 새로운 정보 기술을 분석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과정은 실용적인 성격이 강하지만 동시에 비즈니스 정보학, 컴퓨터 과학 및 경영학 분야의 기본 과학 내용과 방법에 대한 지식 충족에도 충실합니다.

 

비즈니스 교육 (B.Sc.)

비즈니스 교육 학사 학위는 제한된 과정입니다.

광범위한 경제 및 교육 기초 교육을 통해 학사 학위를 받은 졸업생은 사내 교육, 추가 교육, 교육 관리 또는 지식 관리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Universität Des Saarlandes에서 이 과정은 주로 경제 및 행정을 전문으로 하는 직업 학교 교사를 양성합니다. 6학기 학사 학위를 마친 후 비즈니스 교육에서 4학기 석사 학위가 필요합니다.

학사 학위 프로그램에 대한 시험 규정은 비즈니스의 전문 오리엔테이션과 직업 학교에서의 교육 목표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두 가지 연구 분야 (연구 I 및 II 분야)를 제공합니다.

 

Universität Des Saarlandes는 독일에서 유학생 비율이 높은 학교에 속합니다. 국가와 학교 그리고전공분야가 달라도 함께 연구하려는 면학 분위기가 우수한 학교 이므로 이 학교의 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면 석사 과정으로 입학할 때 혹은 기업 현장으로 진출할 때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독일 대학에 입학해서 진로에 도움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반달곰원장에게 연락해 주세요.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로 여러분의 독일 대학 입학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