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공주의 한옥마을 방문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ESIC Business & Marketing School – International MBA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올해 카를로스3세대학교 UC3M MBA에 두명을 합격시켰습니다. 입학지원에 대한 상담, 그리고 입학지원서수속, 에세이, 추천서 그리고 MBA인터뷰에 대한 코치를 통해서 두분 모두 당당히 합격을 하였습니다. 이 UC3M MBA에 대해서는 나중에 말씀을 드릴 것이고 오늘은 ESIC Business School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ESIC University 혹은 ESIC Business & Marketing School은 스페인의 Pozuelo de Alarcon에 위치한 사립의 명문대학으로 마케팅, 경영과 디지털 비즈니스에 전문화된 학교입니다.

 

 

 

1965년에 Escuela Superior de Ingenieros Comerciales(ESIC)로 비즈니스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고, 마케팅 분야의 훈련이 필요한 직장인들을 위해 스페인에서 만들어진 최초의 비즈니스 스쿨입니다. 대학 인증은 얼마 전인 2019년에 받았기에 이제는 ESIC University라고도 불립니다.

 

 

 

32,000여명의 동문졸업생을 배출하였고, 학사, 석사, 대학원 과정 및 임원 교육과정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S Global 250 Business School 2017에서 ESIC는 Top-tier-employability 7위에 올랐습니다. 스페인에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이외에도 여러 도시에 10개의 캠퍼스가 위치하고 있으며, 브라질에 두 개가 더 있습니다. 세계 상위 2%에 해당하는 AMBA의 인가를 받은 비즈니스 스쿨입니다.

 

 

 

ESIC는 비즈니스 교육에서 가장 잘 알려진 국제 랭킹에 자주 등장하는데 지난 50년 동안 학교의 훈련의 질에 대한 대외적이고 객관적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 Top 비즈니스 스쿨로 merco 3위,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27위, QS랭킹에서 Top, America Economia 23위 등 높은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ESIC의 학습 분야는 비즈니스 경영, 마케팅, 디지털 비즈니스 이외에도 다음의 영역처럼 전문성이 세분화되어 있어서 자신의 관심 및 경력 목표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Business Management

– Marketing

– Digital Economy

– International Trade & Business

– Communication & Publicity

– Human Resources

– Commercial/Trade

– Logistics

– Financing

 

 

 

MBA 역시 여러 과정으로 나뉘어서 제공되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 MBA Full time

– Global MBA

– International MBA

– Executive MBA

 

 

 

위의 MBA 중 International MBA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ESIC의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캠퍼스에서 제공되기에 학생은 두 캠퍼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스페인에서의 수업이 55%를 차지하고, 나머지 45%는 상해 SISU 혹은 마이애미의 FIU 대학 중 하나를 선택해서 공부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이게 바로 일반 MBA와 다른 International MBA의 전형적인 특징인데요. 18개월의 코스 기간 동안 두 개의 국가 캠퍼스에서 학습할 수 있어 국제감각을 익히고 다문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프로그램이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스페인어를 몰라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학습에 대한 부담을 줄여줍니다.

 

 

 

이 과정은 두 개의 기관에서 공부를 하기 때문에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2년도 안 되는 시간 동안 학위 두 개가 생깁니다.

 

 

 

국제 MBA 학위 취득 후 6개월 이내 취업율은 87%이고, 97%가 1년 이내에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많은 졸업생이 스페인에 남아 직장을 구했으며, 유럽, 미국, 남미와 아프리카, 아시아등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행동을 취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며, 분석하면서 다시 행동을 취하는 선순환을 만들어내는 식으로 진행되며, 비판적 사고의 개발, 자기학습주도, 전문적이고 학문적인 지원과 지도를 기본 전략으로 학생들을 가르칩니다. 학교는 이론과 실무에 균형을 맞춰서 의사 결정에 집중할 수 있는 세션으로 나뉘며, 평가와 사례, 연습을 기본으로 한 개인 요구에 부응하는 수업을 이끌어 냅니다.

 

 

 

핵심 모듈로 ESIC에서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Economic models & economic systems

–         Understanding markets and consumers

–         Global corporate citizenship

–         Defining & developing unique differenciation B Models

–         Innovating in a disruptive Environment

–         Growth & value generation beyond home

–         Managing market oriented & responsible organizations

–         Trends in work models Delivering value on/off line

–         Empowering creative thinking

–         Private equity

–         Big Data & analytics management (10 hours blended)

–         Fundamentals of market research

–         Stakeholders value & fin messurement the triple bottom line

–         Artificial Intelligence

–         Applied Neuroscience

–         Entrepreneurial ecosystem

 

 

 

그리고, SISU나 FIU에서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필수 모듈과 선택 모듈의 학습이 있습니다.

학비는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모두 31,800 Euro로 수업 시작은 마드리드의 경우 9월, 바르셀로나는 10월에 시작합니다.

 

 

 

스페인의 최초 비즈니스 스쿨인 ESIC 비즈니스 마케팅 스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스페인 전역에 10개의 캠퍼스와 브라질에 두 개의 캠퍼스를 두고 있어 스페인어를 하고, 이곳에서 생활을 하는 분이라면, 파트타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학위과정도 있으니 관심을 갖고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입학 신청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고, 필요한 정보나 도움을 요청하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