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한양도성 순성길 걷던중 반얀트리호텔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Columbia University ALP Online Semi-Intensive & Academic Writing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미국 콜롬비아대학교는 아이비리그 대학 중 하나로 뉴욕시티의 맨하튼에 위치한 종합 연구대학입니다. 1754년에 설립된 콜롬비아대학은 뉴욕에서 가장 오래된 고등교육기관으로 미국에서는 다섯 번째로 오래된 대학이기도 합니다. 미국 독립 전에 설립된 9개의 식민 칼리지 중의 하나에 속하는 콜롬비아대학은 주요한 교육 출판물의 세계 최고의 대학 평가에서 상위에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최고의 명문대학인 콜롬비아대학교에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콜롬비아 대학 내에 있는 대학부설어학원인 American Language Program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수년의 교육 경험을 가진 세계 수준의 전문 교수진이 이곳에 있고, 각 레벨에 도달하고자 하는 분명한 목표를 가진 엄격한 학습 프로그램이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영어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곳이 ALP입니다.

 

 

 

코로나전염병의 가장 피해 국가인 미국이기에 아직은 미국에 입국해서 유학을 한다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고 여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콜롬비아 대학의 ALP에서는 교실에 와서 수업을 들을 수 없는 상황에 적합한 온라인 수업을 열어 두고 있습니다.

 

 

 

어학연수를 위해 콜롬비아대학에 간다면, 주로 학생들은 14주의 집중 영어 과정인 Intensive English 수업을 듣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대면식 수업이 힘들기 때문에 Online Semi-Intensive 과정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Online Semi-Intensive Program은 문법, 어휘, 발음, 회화, 청취, 독해와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핵심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카데믹 영어 : 미국에서 대학 수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작문, 발표, 노트필기와 토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통합적인 스킬 : 각 수업은 하나의 스킬 이상에 중점을 두며, 언어를 배우는데, 더 자연스런 방법입니다.

– 주제에 맞는 학습 : 문법, 어휘, 발음은 문맥에서 최고로 배울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은 다른 주제를 탐험하며 학생들이 그것에 대해 토론하고 글을 쓸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오류 수정 : 실수를 하는 것은 학습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능한한 많이 말하고, 쓰는 것으로 의사를 전달하도록 권장하며, 학습자가 자신의 언어에 대해서 의식하도록 많은 구두 및 서면의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팀 교육 : 각 Semi-intensive 수업은 두 명의 강사가 가르치며, 이들은 학생에게 특별히 맞춰진 코스를 함께 만듭니다. 각 선생님은 각자의 스타일이나 전문성을 갖고 있기에 학습은 매번 다양합니다.

– 비판적 사고 : 단순히 언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개별적인 방법으로 주제와 토픽에 참여하는 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탐구심과 호기심이 많은 학습자가 되고 그들이 보고 읽은 것에 대해 정말로 질문하도록 가르칩니다.

– 진짜의 자료 : 가능한한 빨리, 신문과 잡지 기사부터 소설, 연극, 강의, 영화와 음악에 이르기까지 최대한 많은 진짜의 자료를 소개합니다. 실제의 영어를 일고, 듣고, 보는 것은 모두 어휘를 확장시키고, 이해력을 향상시키며, 언어를 더 자동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 미국 문화 : 뉴욕과 미국에 대해서 배우는 것은 학습 경험을 더 풍요롭게 만들며, 교실을 넘어 학습을 확장하도록 돕습니다.

 

 

 

세미 인텐시브 과정은 중급과 고급의 학생들에게 7주간 제공하는 과정으로 레벨로 따지면, 5~9레벨의 학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Zoom을 통해 주당 12시간의 수업이 제공되며, 동부 시간으로 월~목요일 오전 8시에서 11시 사이에 제공됩니다.

 

 

 

그리고, 온라인 교실 밖에서도 학생들은 공부를 해야 하는데, 주당 4시간 이상의 과제와 자습이 주어지는데, 여기에는 독해, 청취, 작문과 연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 강사와의 1:1 지도와 매주 소규모 그룹의 상호작용이 포함됩니다. 이 과정은 봄과 가을학기는 7주 고정이고, 2021년 여름학기는 4주로 구성됩니다.

 

 

 

이 과정은 미국이 아닌 자신의 나라에 있는 학생들은 I-20를 받아서 학생비자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Semi-Intensive 영어 과정의 일정 및 학비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emi-Intensive 2021 Spring A 2021 Spring B
일정 1월 11일 ~ 2월 26일 3월 8일 ~ 4월 23일
학비 $3688 $3688
Activity fee $50 $50
강의지원비 $20 $20
테크놀리지피 $35 $35
교재비 $60 – 100 $60 – 100
Health Fee $610 $610
Health Insurance Fee $2,129 $2,129
Total Fees $6632 $6632

 

 

 

Health 관련 비용은 온라인이나 캠퍼스 안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납부해야 하는데, 건강보험은 가을이나 봄학기에 미국에 근거지를 두고 공부하는 모든 파트타임 학생도 납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급 레벨의 학생들은 파트타임 영어 코스로 다음의 세 과정을 들을 수 있습니다.

– Academic Writing Skills

– Listening & Speaking Skills

– Pronunciation

 

 

 

이 과정 중 Academic Writing Skills는 2021 봄학기에 온라인으로 가르치는 코스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들은 다음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Essay structure
  • Rhetoric
  • Grammatical accuracy
  • Paraphrasing
  • Citing sources
  • Critical thinking
  • Editing and revising work

 

 

주당 세 번 오전이나 저녁 타임에 만나며 이 코스는 ALP 7 레벨 이상의 학생들이 들을 수 있습니다.

코스는 1월 11일 ~ 4월 15일로 입학 신청일은 12월 28일에 이미 마감했습니다. 가을학기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2020년 일정을 참고해서 예상해보면, 9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로 입학 신청은 7월 말까지 마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의 Tuition은 $5,532로 기타 비용까지 고려하면, 한 학기 총비용은 $7,621입니다.

 

 

 

콜롬비아대학교는 글쓰기센터가 있을 정도로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상당히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영어 수준이 상당히 높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파트타임 코스라서 보편적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없지만, 최고 수준의 영작 능력을 단기간에 갖추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분명 큰 도움이 되리라 여겨집니다.

 

 

 

미국 최고 명문대학인 콜롬비아대학의 올해 봄학기의 온라인 영어 과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입학 신청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