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워크샵에 참석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갈라타다리에서 석양을 즐기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출장을 떠난 날이 2월 22일이었으니 벌써 14일 지났네요. 지금까지 많은 나라와 학교를 방문하고 학교들과 미팅을 해서 이것을 언제 정리해서 우리나라 학생들과 젊은이들, 직장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참으로 걱정입니다. 학교 방문, 학교 미팅이 걱정이 아니라 그 결과를 정리해서 반달곰원장의 말로 전환해서 전달하는 것이 더 문제인 것 같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지금은 터키 이스탄불에서 스위스 취리히로 날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취리히에서 University of Zurich 취리히대학교와 ETH Zurich 취리히 연방공과대학교를 방문하고 워크샵에 참석하여 학교들과 미팅한 후에 몇 개의 학교를 방문하면서 체코 프라하로 넘어가서 또 학교들과 미팅하고 학교 방문을 하면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됩니다.

 

모든 계획을 반달곰원장이 직접 세우고 비행기, 기차, 버스 등 교통편 예약을 직접 해야하고 숙소가 제공되지 않는 기간에는 호텔예약도 해야 합니다. 그런데 누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필요해서, 그리고 좋아서 하는 일이라 힘든 줄을 모르겠습니다. 이런 반달곰원장의 모습은 페이스북의 사진으로 고스란히 전달이 되어서 많인 지인들이 반달곰원장의 회사에 입사할 수 없냐고 묻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이렇게 글을 올리는 것은 이런 것을 자랑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이번에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EuroAsia Workshop에서 너무나 좋은 대학교들을 만나서 그 이야기를 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특히나 해외의대, 국제의대를 생각하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의 글을 잘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그 동안 반달곰원장이 국제의대를 소개하기 위하여 주로 카리브해의 세인트조지국제의대 SGU, 폴란드 바르샤바의대, 헝가리 세멜바이스의대, 세게드의대, 페치의대 그리고 이상한 시스템의 데브레첸의대를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체코의 찰스의대도 소개를 해드렸지요. 그리고 대부분은 직접 그 의대들을 한번 또는 두번도 방문한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해외의대 입학을 도와주는 Abbey College 의대 파운데이션 프로그램과 헝가리 맥다니엘 칼리지의 Pre Med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을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반달곰원장이 터키의 의대를 제공하는 명문대학교와 유럽 조지아의 명문의대들, 리투아니아의 명문 medicine 을 제공하는 Vilnius University등을 과 미팅을 하였고 우크라이나의 많은 의대들에 입학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학교와 회사와 미팅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반달곰원장이 시간이 되는대로 하나씩 하나씩 소개를 해드릴 것입니다.

 

물론 그전부터 몇 개의 의대는 말씀을 드렸었지만 이제는 폴란드, 헝가리, 체코에 한정하지 않고 조지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우크라이나의 의대들을 본격적으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이 모든 의대들은 영어로 6년 MD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유럽의대에서 공부하고 유럽에서 의사가 되고 싶은 분들은 적극적으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유럽이나 해외에서 공부하고 한국에서 의사면허시험 볼 수 있는지등에 대해서는 더 이상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이 도와드리고 싶은 분들은 유럽이나 해외의대에서 공부하고 유럽이나 해외, 미국등에서 의사시험을 통과하고 그 지역에서 의사가 되고자 하는 분들입니다. 한국으로 돌아와 한국의대가 아닌 유럽의대 나왔다고 따가운 시선을 느끼면서 의사생활을 하고자 하는 분들을 도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반달곰원장이 MBA와 방문학자 프로그램등을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만 이제는 더욱 적극적으로 유럽의대 컨설팅을 강화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상담은 유료로 해드릴 것입니다. 반달곰원장도 이렇게 많은 비용을 들여서 비행기타고 날아와서 학교 방문, 학교 미팅을 하는데 무료상담은 지양하겠습니다.

 

정말 학비가 저렴하고 우수한 의대, 게다가 입학하는데 큰 조건이 없어서 한국학생들이 영어와 기초과학 능력만 있으면 갈 수 있는 의대들이 많습니다. 아직까지 검정고시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검정고시 학생들도 지원할 수 있는 의대들도 있습니다. 그럼 유럽의 명문의대들에게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으면 반달곰원장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말씀드렸듯이 카톡이나 이메일 상담도 상담비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