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erial College London Full-time MBA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2015-16년 QS World University 랭킹에서 세계 8위를 차지한 Imperial College London이 오늘 소개할 대학입니다. 학문과 연구 부분에서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는 이 대학은 능력있는 교수와 우수한 학생들이 모일 수 밖에 없는 최고 명문대학으로 캠브리지대학, 옥스퍼드대학, 런던 정경대학 등 런던을 중심으로 한 영국 동남부의 6개 대학인 골든 트라이앵글 중 하나입니다. 우리도 너무 잘 아는 페니실린의 최초 발견자이자 노벨 수상자인 알렉산더 플레밍이 이 대학 졸업생이며, 인도 총리 라지브 간디, 소설가 조지 웰스 등 유명한 인사들을 배출한 곳입니다.

학생들은 전 세계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문제인 건강, 기후 변화, 지속가능한 에너지 기술, 안전 문제 등에 관해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학위 이상의 것을 얻게 됩니다.

Guardian University Guide 2016에서 졸업생의 취업 전망 1위를 기록하였고, 학교의 경력 서비스는 학생이 이 대학에 처음 발을 디딛는 순간부터 졸업하는 순간까지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고 있습니다.

QS WU Ranking by subject에서 Engineering- Civil and Structural의 경우 2017년에 4위를 기록하였는데, 매년 이 전공은 10위 안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세상은 예전에도 그랬던 것처럼 계속 변화하여 어느것도 멈춰있지 않습니다. Imperial에서는 우리가 빠르게 변하는 기술 혁신, 세계화, 자연의 고갈과 사회를 위해 최선인 경제성장을 일궈낼 필요에 대한 압박에 시달리는 이런 도전적인 시대에서 살고 있음을 잘 인지하고 있습니다. Imperial College Business School에서는 날카로운 분석과 리더십 사고를 통해 비즈니스가 직면한 도전들을 해결하게 됩니다.

Imperial의 Full-time MBA는 미래의 도전에 직면할 때 여러가지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변환의 과정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기술을 연마하고, 지식을 넓히며, 관심을 두고 있는 비즈니스 영역에서 전문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Imperial의 특징을 간략히 소개하며, 아래와 같습니다.

– 미래의 도전과 기회에 견고히 중점을 두는 역사가 깊은 대학입니다. 기술의 최전선에 있으면서 핀테크에서 의학적 발견과 드론까지 오래되고 자랑스런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비즈니스를 한다고 세계를 변화시킬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Imperial의 학생들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마인드가 사회와 환경에 이익이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 테크놀로지, 혁신, 창의성은 성공의 핵심입니다. 학생들은 사물을 다르게 계속해서 혁신하는 사물을 다르게 볼 줄 알며, 비즈니스와 기술의 융합을 이용합니다. 팀워크를 높이 평가하며, 개인적인 성과와 학업에 열중하고 인내하는 것을 역시 높이 삽니다. 창조적인 사고의 실험실로 학생들은 성공에 필요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글로벌 도시: 글로벌 아웃룩 : 활기차고, 다양성의 도시 런던에서 공부한다는 것은 세계적인 대도시 중의 하나에서 공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런던은 비즈니스와 금융의 글로벌 센터로의 평판을 갖고 있는 도시로 평생의 인맥을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며, 유망한 사업, 창조적인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 MBA 프로그램은 Innovation, Entrepreneurship & Design Project, Consulting Project, Perspectives on Practice course와 같은 다양한 범주의 프로젝트를 통해서 실무적인 사고와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런 실무적인 교육을 통해 미래의 비즈니스의 난관을 극복할 준비가 된 다재다능한 리더로 성장하게 됩니다.
– 모든 MBA의 학생들은 다른 경험과 직업 목표를 갖고 모인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입니다. 작은 규모의 수업은 학생 개개인에게 맞춤인 학업을 가능케하고 있습니다.

MBA 기간이 1년이지만, 어떤 분은 하던 일을 그만두거나 회사에서 잠시 업무를 벗어나서 시간과 노력, 돈을 들여야 하는 문제로 과감히 MBA 유학을 결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경제적인 부분도 문제가 있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일 것입니다. 그래서, MBA를 그곳에서 하면, 과연 원하는대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가 MBA를 결정하는 데 주요한 요소가 됩니다. 아래는 지난 2014-15년 MBA졸업생의 고용과 관련된 결과물입니다. 졸업 후 3개월 이내에 92%의 학생이 취업에 성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MBA 지원을 위한 데드라인은 총 6라운드로 아래와 같으며, 2017년 9월학기 입학을 위해서 아직 한 차례의 라운드가 남았습니다.

Imperial MBA의 지원을 위해서 지원자가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있는데요. 다음을 기본으로 잘 준비하셔서 마감일 전에는 모든 서류가 제출이 되어야 합니다.

– 3년의 직장 경력
– 대학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혹은 전문자격증
– GMAT (최소한 600)이나 GRE (최소한 550으로 New test로는 156)스코어
– 공인영어성적으로 IELTS 7.0이상(모든 밴드 최소한 6.5 이상), TOEFL 100점 이상(모든 밴드 최소한 22점)

명문 MBA인만큼 준비해야 하는 점수가 만만치 않은데요. 올해엔 아무런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시간을 오래 두고 서서히 준비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Full-time MBA의 학비는 2017년 September 기준으로 47,000파운드입니다. 이 학비는 한 번에 낼 수도 있고, 자비로 MBA를 하는 학생이라면, 두 번에 나눠서 9월과 2월에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두 번의 할부로 납부 시 첫 번째 납부 시 2%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도 고려해서 납부 시기를 잘 결정하셔야 합니다.

입학 오퍼를 받았다면, 보증금 납부 안내를 보통 5일 이내에 받게 되며, 학생은 보증금 4,700 파운드를 안내 받은 후 30일 이내에는 반드시 납부해야 자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학비에는 일년의 학비, Global Experience Week를 위한 비행기 티켓과 숙소비용, 코어 리딩 수업 교재, 여성 참가자를 위한Forte Foundation 회원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Imperial MBA 학생들은 1:1 경력상담으로 Career and Professional Development Service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커리어 계획에 대해서 얘기하면서 CV를 작성하는 법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뷰 테크닉에 대한 조언도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나 비즈니스 섹터에 관한 전망들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1년 동안 알차게 공부하면서 원하는 취업의 성공까지 거둘 수 있는 MBA 프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Imperial College London의 MBA 과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거나 입학 지원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