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Tsitsikamma 에 있는 Bloukrans Bridge 를 배경으로 사진찍고 있는 반달곰원장. 여기가 바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번지점프대가 있고 반달곰원장은 여기서 15분동안에 번지점프를 두번이나 시도하엿습니다.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장기간 출장을 가서도 많은 분들이 전화로 이메일로, 카톡으로 문의를 많이 하셨습니다. MBA에 대해서도 문의하시고 스페인 어학연수에 대해서도 물어보시고 독일조기유학에 대해서도 문의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문의는 역시 미국으로의 방문학자 문의였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전문적으로 컨설팅하고 있고 불가능할 것 같은 자녀동반 유학을 명문대학교로 초청받아서 입학허가서 작업을 한 후에 무사히 J비자수속까지 마무리지어서 보내드리고 있으니 그 소문이 계속 돌아서 많은 분들이 문의를 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문의하신 내용을 들을 조금 다듬어서 어던 부분을 궁금해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문의하는지, 그리고 그에 대해서 반달곰원장은 어떻게 상담을 하고 있는지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어느 날 자녀를 두신 엄마분이 연락이 왔습니다. 아래와 같은 요지로 반달곰원장에 문의를 하신 것입니다. 그 내용을 보고 반달곰원장이 친절하게 이메일로 회신을 드렸습니다. 그 부분을 보고 어떻게 하면 미국 명문대학교로, 미국 서부로, 미국 동부로 방문학자를 갈 수 있을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

 

저는 두 자녀(8살 9살)를 데리고 공립학교 동반유학목적으로 2년정도를 미국으로 나가고 싶어하는 엄마입니다. 우연히 반달곰원장님의 네이버블로그를 보고 막연한 제 계획을 현실화 할 수 있을까 궁금하여 이렇게 문의를 드립니다.

 

저는 현재 외국계 금융기업에서 10년이상 근무하고 있고 옛날에 미국에서 2년정도 살았던 경험이 있고, 대학시절 외국에서 교환학생 경험도 있어 영어회화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공식 영어점수는 아직 없습니다.

 

제가 지금 계획하고 있는 것은 제가 방문학자로 가서 J비자를 받고 우리 아이들을 미국공립학교로 무료교육을 시키고 싶습니다. 아이들은 밝고 명랑하지만 소심한 면도 있어서 미국 공립학교 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그래도 2019년 9월학기에 방문학자 도전하고 싶은데 초청가능한 학교가 있을런지요!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많은 엄마들이 자녀를 동반하여 방문학자로 가기를 원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업주부인 경우는 현실적으로 어려울 수 있으나 이 이메일에서의 엄마처럼 한 기업에서 10년이상 근무하고 커리어를 잘 만들었을 경우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서 대학교에서 초청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반달곰원장은 아래와 같이 답변을 해드렸습니다.

 

**님,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현재 외국계 금융회사에서 근무하시는 것이지요?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직급은 어떻게 되시나요? 방문학자 가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외국에서 경험한 것은 있지만 토플 점수가 있으신지요? 토익점수라도 있으신지요?

 

9월시작을 원한다면 시간적으로도 촉박합니다. 네 방문학자로 초청받아서 가시면 별로 부담없이 생활하면서 자녀들을 무료 공립학교를 보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방문학자를 아무나 초청하지를 않습니다. 박사학위가 있으신지요? 석사학위는 있으신지요?

 

지금 환경이 어떤지 모르겠으나 제가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학교는 노스캐롤라이나의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Wilmington UNCW입니다. 제가 잘 부탁하면 초청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영어점수 필요합니다. 토익이라도 준비해야 합니다. 비자수속도 제가 도와드릴 텐데 통과여부는 미국대사관 영사의 마음입니다. 지금까지는 거의 모든 분들이 비자인터뷰를 통과하여 UNCW로 방문학자로 초청받아서 가셨습니다.

 

UNCW 학교에 내는 비용은 1년에 1만 2천달러입니다. 2년까지 체류하실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학군이 매우 좋고 생활비가 저렴하고 환경이 매우 좋습니다.

 

도움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방문학자를 진행할 수 있는 학교를 추천해드립니다. 명문대학교이면서 업무 처리속도가 빠르고 살기 좋으면서 생활비가 많은 안 들고 자녀들 학교 환경이 좋은 곳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속적으로 말씀드리지만 방문학자 프로그램은 약 6개월전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3개월이내의 짧은 시간 안에 초청장, 입학허가서, 그리고 비자 수속 모두를 마무리하고 나가기에는 정말 촉박합니다. 반달곰원장이 워낙 경험이 많고 업무프로세스를 잘 알기에 도와드릴 수 있지만 항상 말씀드리는 것처럼 미리미리 준비하시고 반달곰원장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소정의 상담비를 받고 상담을 해드리고 있음을 이해 바라며,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