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Campus im Stift Neuzelle 사립 보딩학교를 방문하고 있는 반달곰원장의 모습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독일 출장중일 때 방문하였던 역사가 700년이나 된 명문사립보딩학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GLS Berlin 에서 1박 2일 체류할 때 둘째 날 바로 이 학교를 방문하였었습니다. 베를린에서 1시간 반정도 떨어진 Neuzelle 에 위치한 Campus im Stift Neuzelle입니다.

 

 

 

독일 GLS Berlin의 High School Program을 2개월에서 11개월까지 공부를 한 후에 학생과 부모는 고민에 들어갈 것입니다. 우리아이를 계속 독일 유학을 시킬 것인지 아니면 한국에서 학교생활을 하게 만들 것인지 말이지요. 후자라면 반달곰원장이 별로 상관없지만 첫째의 경우라면 아주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합니다.

이 학교를 방문한 전세계 유학관계자들과 학교 디렉터님과 단체사진을 찍는 반달곰원장이 가르쳐준 손가락 작은 하트로 사랑해요를 하고 있습니다

 

 

 

GLS High School Program을 마쳤으면 이제는 사립보딩학교로 가야 합니다. 사립보딩학교의 학비는 미국이나 영국의 사립학교에 비해서는 여전히 경제적입니다. 그래도 그 학비 규모를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5400Euro-39400Euro까지 다양합니다. 그리고 베를린에도 학비 저렴한 공립보딩학교가 하나 있습니다. 학비는 13500Euro입니다.

 

 

 

그 학교들에 대해서는 반달곰원장이 하나씩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바로 반달곰원장이 방문했던 Campus im Stift Neuzelle인데 일반적인 상황을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Campus im Stuft Neuzelle 학교 본 캠퍼스정경입니다.

 

 

 

-Minimum age: 13. 입학할 수 있는 최소 나이는 13세입니다.

-Minimum stay 1 semester. 최소한 학교 체류기간은 1학기입니다.

-Minimum German level B1

-Boarding

 

 

 

그리고 학생이 독일대학입학시험인 아비투어 abitur를 하고자 한다면 최소한 10학년부터 3년간은 다녀야 가능합니다. 이 학교의 일년 학비와 기숙사비용은 26,890유로입니다. 미국과 영국의 명문 보딩학교보다는 상당히 저렴한 학비입니다.

Stift Neuzelle 학교앞의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직접 방문하고 두눈으로 본 학생들의 모습, 선생님의 모습은 매우 적극적이고 활동적이었습니다. 중국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한국 학생도 많지는 않지만 증가 추세에 있다고 합니다. 그럼 독일 사립보딩학교인 Campus im Stift Neuzelle에 대해서 관심있으시면 반달곰원장에게 문의주십시오. 친절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